[ad_1]


– 3월 6일까지 접수, 산·학·연·관 전문가를 비롯한 많은 국민의 참여 당부

[헤럴드경제= 이권형기자] 산림청 산하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은 오는 3월 6일까지 산림과학기술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산림과학기술 출연연구개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본 사업은 국민들의 아이디어를 모아 현장에서 필요한 연구과제를 발굴하고,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을 통한 사회문제 해결에 앞장서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연구 수요조사는 총 9개 기술개발 분야로 ▷산사태 방지, ▷디지털 기반 산림 우수종자 생산공급, ▷단기소득임산물 첨단 푸드테크, ▷정원치유, ▷산림바이오매스 활용 화합물 생산, ▷극한지역에서 활용 가능한 목제품, ▷국산재 활용 한국형 목구조물 혁신, ▷산림과학 공공기술 사업화 실용, ▷친환경 석재산업 및 경제성 제고 현장수요로 구성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범부처 통합연구지원 누리집(www.iris.go.kr)〉Quick Menu〉 수요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청방법은 기존 이메일 접수와 달리 올해부터 범부처 통합연구지원시스템(IRIS)을 통해서만 제출이 가능하다.

이번 상반기 수요조사에서 제안된 연구내용은 오는 2025년도 산림과학기술 연구개발사업의 신규과제 기획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며, 하반기(7월)에 실시될 수요조사는 2026년도 신규사업 기획을 위해 진행한다.

이강오 원장은 “산림과학기술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연구개발에 관심있는 산·학·연·관 전문가를 비롯한 많은 국민의 참여를 바란다” 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ad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