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_1]

취임사를 하고 있는 황수성 총장(사진제공=한국공대)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공학대학교(총장 황수성, 이하 한국공대)는 7일 캠퍼스 내 아트센터에서 제9대 황수성(56) 총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황수성 총장은 취임사를 통해 “한국공대가 변화하는 환경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새로운 길, 새로운 대응전략을 찾아야 한다”며 “한국공대 총장으로서 △한국공대의 미래상 재정립과 브랜드강화 △우수 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혁신모델 구축 △대학 재정기반 확충을 위해 대학 구성원들과 소통하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황수성 총장은 행시 38회로 공직에 입문해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과장, 산업기반총괄과장, 산업정책국장, 산업기반실장 등을 지냈다.

황수성 총장은 산업정책 및 산업기술, 소재·부품, 에너지 분야에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산학협력 특성화대학인 한국공대를 가장 잘 이끌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날 취임식에는 고정식 학교법인 이사장, 문정복 국회의원,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이상훈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최홍건 전총장, 최준영 전총장, 이재훈 전총장, 안현호 전총장 등 외빈과 교직원, 학생, 동문 등 3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_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