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GPT에게 ‘배스킨라빈스에 간 김정은을 보여줘’라고 질문하자 이 같은 사진을 내놨다. ‘[광기의 쳇지피티’ 계정 캡처]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챗GPT에 ‘배스킨라빈스에 가서 자유를 만끽하는 김정은을 그려줘’란 질문을 하면 어떤 답이 나올까. 챗GPT에 창의적인 질문을 던지며 상상력 실험을 하는 유튜브 계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상상으로만 가능한 상황이나 모순된 상황 등을 요청하고 이에 대한 AI의 반응을 보여주는 콘텐츠다.

8일 유튜브 계정 ‘광기의 챗지피티’에 따르면, 이 계정은 ‘동그란 사각형을 그려줘’, ‘날이 없는 칼을 그려줘’ 등과 같이 다소 모순된 요청을 하고 이에 대한 AI의 반응을 보여주는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동그란 사각형과 날이 없는 칼을 그려달라는 요청을 한 쇼츠(짧은 영상)는 조회수 약 52만회를 기록하며 한때 유튜브 인기 급상승 영상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챗 GPT에 배스킨라빈스에 간 김정은의 모습을 보여달라고 하자 여러가지 맛을 지닌 아이스크림 판매대 앞에서 뚱한 표정으로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을 컵으로 즐기는 김정은의 모습을 그려냈다.

[‘광기의 쳇지피티’ 계정 캡처]

또 챗GPT에 ‘한국식 알탕을 그려달라’고 요청하자 대문자 ‘R’을 탕에 넣은 사진을 보여줬다.

다소 평범해 보이는 요청이지만 엉뚱한 답을 내놓는 것도 해당 계정이 인기를 끄는 이유다. 학습되지 않은 정보에 오류를 내는 모습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는 셈이다.

이 계정은 만든 지 3주 밖에 되지 않았지만, 인간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AI의 표현력이 신기하고 재미있다는 반응에 인기를 끌고 있다.

해당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는 직장인 김모 씨는 “우연히 보게 됐는데 신기하고 재미가 있어서 흥미롭다”고 말했다.

yeonjoo7@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