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환경공단 직원들이 안전 캠페인 영상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인천환경공단(이사장 최계운)은 25일부터 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2024 무재해·무사고 안전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4월 16일’국민 안전의 날’을 맞이해 하수 및 자원순환시설 등 총 24개 환경기초시설 내 안전경영의 중요성을 알리고 재난·재해 없는 사업장 구현과 안전 경각심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하는’대시민 안전캠페인’이다.

인천환경공단은 그 일환으로 전 국민이 함께할 수 있는 안전홍보 릴레이 쇼츠와 각 사업장의 특징을 강조한 안전결의 구호 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상황별 대처 훈련 △각종 기자재 검사 ․ 진단 등 안전사고 예방 활동 △유해·위험시설의 지속적인 현장 점검 △전문가 심포지엄 △유관기관 협력체계 구축 등 인천환경공단에서 전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안전관리 활동도 적극 홍보 할 예정이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안전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은 물론 인천환경공단을 방문하는 모든 시민의 안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무사고․무재해로 인천 유일의 환경전문 공기업으로서 안전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인천환경공단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 재해경감우수기업 인증과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인증을 통한 재난대응 및 안전사고 예방의 현장 중심 산업안전관리 활동, 선제적 재난안전관리 구축으로 안전경영 확립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컨슈머타임스(Consumertime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