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포스트=오진실 기자] 바디프랜드가 사용자의 다리 움직임을 감지하여 최적의 자세와 마사지를 제공하는 ‘로보틱스 테크놀로지’ 핵심 기술 3가지를 지난 1월 31일 특허 등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 하이엔드 헬스케어로봇 ‘퀀텀’ (사진=바디프랜드)


등록 대상은 바디프랜드 헬스케어로봇 제품의 다리부에 적용될 예정인 ‘로보틱스 테크놀로지’로 ‘독립 거동 다리 마사지부를 포함하는 마사지 장치 및 이의 동작 방법 특허(특허 제10-2633541호)’, ‘회전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10-2633545호)’, ‘길이 조절력 기반 로보 제어 방법 특허(특허 제10-2633550호)‘이다. 세 특허 모두 다리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마사지를 제공하는 기술력이다.


이 특허 기술들은 선행 기술로, 바디프랜드는 앞으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앞으로 출시 예정인 다양한 헬스케어로봇 제품들에 적용시켜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바디프랜드 관계자는 “바디프랜드 부설연구소인 ‘헬스케어메디컬 R&D센터’에서는 헬스케어 업계에서 그동안 볼 수 없던 새로운 특허 기술 확보를 위해 땀 흘리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술 개발에 정진하고 관련 특허를 확보, 그를 적용한 ‘헬스케어로봇’을 꾸준히 출시하여 ‘인류의 건강 수명 연장’이라는 자사의 브랜드 철학에 맞춰 헬스케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