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

“‘예술특별시 서울, 예술섬 노들섬’…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비전 발표”- 헤럴드경제

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기념식[서울문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예술하기 좋은 도시, 예술특별시 서울’. 서울은 예술가들이 예술하기 좋은 도시이자 시민들이 예술을 즐기기 좋은 도시로 다시 태어나고, 한강 노들섬은 ‘예술섬’으로 탈바꿈한다. 서울문화재단이 재단…

“금기창 교수,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 취임”- 헤럴드경제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으로 취임한 금기창 교수 [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금기창 교수(방사선종양학)가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연세의료원은 19일(화) 오전 10시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제19대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취임식을…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다시”…췌장암 2기 BJ하일라 방송 중단”- 헤럴드경제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췌장암 2기를 판정 받았던 유튜버 하일라(28·하선우)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방송 잠정중단에 들어갔다. 19일 유튜브에 따르면 ‘하알라'(구독자 84만명) 채널은 지난 16일 ‘많은 고민 끝에 결정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헤럴드pic] 에어서울, 홍보대사에 프로골퍼 김나영·박혜준 위촉”- 헤럴드경제

에어서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선완성 에어서울 대표(가운데)와 김나영 프로(왼쪽에서 두번째) 박혜준 프로(왼쪽에서 네번째). 공항사진기자단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19일 서울 방화동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에서 열린 에어서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선완성 에어서울 대표이사와…

“[사설] ‘脫중국 기업 유치 한국 절호의 기회’라는 암참 보고서”- 헤럴드경제

한국에서 활동하는 미국 기업 800여사가 가입한 암참(AMCHAM·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 미·중 갈등에 따른 기업의 탈중국이 한국엔 절호의 기회라며 과도한 규제를 풀어 이들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한다. 정부에 정책 제언을…

“푸틴 5선에 중국·북한·이란은 호재…반서방연대 강해진다”- 헤럴드경제

경제·안보 이익 누린 권위주의 3국 쌍수들어 환영푸틴정권 안정에 반서방연대 결속 강화·외연 확장브릭스 행보 주목…푸틴 “기존질서 무너뜨린다”선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AP]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연임에 성공하면서…

““드디어 알맹이 나왔다”…정부 법인세 카드에 韓증시 ‘진짜 밸류업’ 되나 [투자360]”- 헤럴드경제

최상목 부총리, 자본시장 선진화 간담회세법개정 추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연합·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앞으로 기업의 자사주 소각분에 대해 법인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배당소득 분리과세도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

“전세계 선거판 장악한 ‘올드보이들’…새 인물 없다 [디브리핑]”- 헤럴드경제

올해 전세계 선거서 70대 당선인 속출4연임·5연임에 노익장된 당선인바이든 VS 트럼프 누가 돼도 ‘최고령 대통령’고령화 영향…새 사람보단 동년배 정치인 17일(현지시간)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에서 러시아 대통령 선거 마지막 날 투표소가 문을 닫은…

“대구 군위군, AI 안부전화서비스로 고독사 예방”-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군위)=김병진 기자]대구 군위군은 사회적 고립가구 등 안부 확인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AI 안부전화서비스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시 재정지원으로 시행하는 이 사업은 AI상담원이 매주 대상자에게 전화해 식사, 수면, 운동, 외출,…

지오릿에너지, 코스모신소재에 리튬플랜트 설치 계약

지오릿에너지는 2차전지 양극재 생산 전문기업 코스모신소재와 리튬직접추출(DLE) 파일럿 플랜트 설치·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스모신소재가 양극재 생산 중에 발생하는 리튬 함유 폐수에서 지오릿에너지가 보유한 DLE 기술을 적용해…

일본 마이너스 금리 정상화에도 힘못쓰는 엔화

/게티이미지뱅크 일본 중앙은행(BOJ)의 금리 인상에도 엔화 약세가 나타났다. 원·달러 환율도 한때 1340원까지 상승(원화 가치는 하락)하기도 했다. 1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6원10전 오른 1339원80전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환율은…

사내도급이냐, 파견이냐 …본캐보다 시끄러운 부캐

본캐(본 캐릭터)로 최고 레벨에 오르면 재미가 없어 새로움을 찾기 위해 만든 것에서 유래된 ‘부캐(부 캐릭터)’는 온라인게임에서 유래되었지만 이제는 일상용어가 됐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월급 외에 수입을 창출하고 제2의 인생을 대비하거나 그…

똘똘한 직원의 번뜩이는 직무발명…회사는 그냥 쓰면 될까

임직원이 회사에서 직무를 수행하다가 발명을 하면 이를 ‘직무발명’이라고 한다. ‘발명진흥법’이 이를 규율하는데, 동법은 발명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받을 권리를 규정하고 있다. 최근 직무발명 보상금 소송이 급증하면서 직무발명보상제도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정작…

공기질 최악 100대 도시 중 99곳이 아시아, 한국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기오염이 가장 심각한 100개 도시 중 99개가 아시아권에 밀집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글로벌 대기질 분석업체 아이큐에어(IQAIR)가 공개한 ‘2023 세계 공기질 보고서’에 따르면 134개 국가 및 지역의 작년도 평균 초미세먼지…

물가안정 압박에 결국 백기…맏형 CJ가 먼저 나섰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방문해 과일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뉴스1 CJ제일제당이 다음달부터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가격을 최대 10% 낮춘다. 정부가 연일 물가안정에 식품업계가 동참할 것을 압박하자 사실상 백기를…

나이 많은 부하직원들이 말을 안들어요

A는 신입으로 입사하여 뛰어난 업무성과를 보여주었고, 그 능력을 인정받아 ‘최연소’ 팀장이 되었습니다. A는 팀장으로서 의욕을 가지고 팀원들 앞에 나섰으나, 신입사원을 제외한 다른 팀원들의 반응은 차갑기만 합니다. A가 담당한 팀에서 A보다…

與, 골프접대 의혹 이시우 비례대표 공천 취소

사진=뉴스1 국민의힘의 비례대표용 위성정당 국민의미래가 4·10 총선 비례대표 17번에 내정했던 이시우 전 국무총리실 서기관의 공천을 취소했다. 19일 당 관계자에 따르면 국민의미래는 긴급 최고위원회를 열어 이 후보에 대한 공천취소를 의결했다. 앞서…

올 골프시장 화두는 관용성, 똑바로 멀리…드라이버 전쟁

로리 매킬로이 2024 시즌, 골프시장의 가장 큰 화두는 ‘관용성’이다. 지난 1월 드라이버 시장의 ‘투톱’ 테일러메이드와 삼양인터내셔날 핑골프가 클럽의 관용성을 나타내는 관성모먼트(MOI)에서 마의 영역으로 여겨진 ‘1만(10K)’을 넘긴 제품을 나란히 내놨고, 던롭스포츠코리아의…

“익산 역사와 문화, 산업을 한눈에”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의 ‘색다른 지역 여행’

“충성! 부사관학교, 익산 여행을 명 받았습니다.”   전북 익산시에 자리한 육군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이 봄을 맞아 색다른 여행을 즐겼다.   육군 부사관학교 후보생들이 19일 전북 익산시 왕궁박물관에서 백제 유적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에일리, 비연예인과 내년 결혼 전제로 교제 중

가수 에일리. 뉴스1   가수 에일리(에이미 리·34)가 비연예인과 진지하게 교제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에이투지엔터테인먼트는 19일 공식입장을 통해 “에일리는 지인의 소개로 만난 일반인 남성과 내년 결혼을 목표로 예쁜 만남을 이어가고…

“현역 입대하고 말지”…군의관 현장 추가투입에 의대생은 ‘부정적’

의과대학 교수 집단사직이 임박한 가운데 정부가 의료차질 대비를 위해 군의관과 공중보건의사(공보의) 250명을 대형병원에 추가로 투입한다. 하지만 의대생들 사이에서는 대거 현역으로 입대하겠단 입장이 공고해 양측 갈등의 골이 깊어질 것으로 보인다. 19일…

정부, ‘자사주 소각·배당’ 늘리면 법인세 줄여준다

최상목, 자본시장 선진화 간담회…주주엔 배당 분리과세·세액공제 검토세법개정 추진…밸류업 가이드라인 5월초 확정 기업의 자사주 소각 또는 주주배당 ‘증가분’에 대해 일정 부분 법인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배당받은 주주에 대해서는 배당소득 분리과세 또는…

‘비례대표 재선 특혜‘ 용혜인 “좋은 의정활동 성과로 보답할 것”

“당 차원에서 고민한 결과” 용혜인 더불어민주연합 의원(새진보연합 상임대표)은 ‘비례대표 재선’ 비판 여론에 대해 “기본소득당이 단 한 명의 국회의원을 배출한다고 가정할 경우 무엇이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선택인지에 대한 당 차원의 고민이 있었다”고…

잡음 끊이지 않는 17일 가스공사-소노전…가스공사 코칭스태프 후배 다루듯 한 KBL 심판 징계하나|스포츠동아

사진제공 | KBL 경기가 끝나고 시간은 많이 흘렀지만 잡음이 끊이질 않는다. 17일 대구체육관에서 열린 ‘2023~2024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대구 한국가스공사-고양 소노전 종료 부저가 울리기 전후에 벌어진 상황 때문이다. 81-82로 뒤진…

셰플러, PGA 최소경기(113경기) 만에 상금 5000만 달러 돌파|스포츠동아

스코티 셰플러.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올해로 50회를 맞았던 ‘제5의 메이저’ 플레이어스 챔피언십에서 사상 최초로 2연패를 달성한 남자골프 세계랭킹 1위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최소경기(113대회) 상금 5000만 달러(669억 원) 돌파라는 의미있는 기록을 세웠다.…

올림픽대표팀, WAFF U-23 챔피언십에서 파리올림픽 최종예선 대비 마지막 모의고사 치른다!|스포츠동아

사진제공 | 대한축구협회 올림픽대표팀이 2024파리올림픽 최종예선을 앞두고 마지막 모의고사를 치른다. 명재용 수석코치가 이끄는 올림픽대표팀은 21일(한국시간) 사우디아라비아 담맘 알파티흐 스타디움에서 태국과 서아시아축구연맹(WAFF) U-23(23세 이하) 챔피언십 B조 경기를 치른다. 태국을 꺾으면 24일…

팬들에게 인사하는 켈리 [포토]

19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뱅크 KBO리그’ LG 트윈스와 키움 히어로즈의 시범경기에서 5회말 2사 1, 3루 상황에서 LG 켈리가 마운드를 내려오고 있다. 잠실 | 주현희 기자 teth1147@donga.com

[인사]금융위원회 外

◇금융위원회 〈승진〉 ▽부이사관 △금융정책과장 이수영 ◇교육부 △대통령비서실 파견 정일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승진〉 ▽4급 △장관실 송호준 △감사담당관실 김종인 △기획재정담당관실 박경미 △연구개발정책과 조민아 △연구개발정책과 조남규 △미래인재정책과 심상완 △정보통신정책총괄과 이윤선 △디지털신산업제도과 장완익 △소프트웨어정책과 정준욱…

LA 다저스 선수단 아내들, 경복궁 블랙 IFC점서 ‘K바베큐’ 즐겨|동아일보

LA 다저스 선수단의 아내들이 여의도 IFC 내에 위치한 ‘경복궁‘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엔타스. 경복궁을 운영하는 엔타스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로스앤젤러스(LA) 다저스 선수단이 ‘서울시리즈’를 위해 방한한 가운데 선수단의 아내들이 경복궁…

디티앤씨 ‘부산시험연구센터’ 4월부터 가동|동아일보

부산시험연구센터. 디티앤씨 제공 종합시험인증기관 디티앤씨가 부산 강서구 녹산산단에 설립한 부산시험연구센터를 오는 4월부터 가동할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10월 부산광역시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한지 약 5개월 만이다. 디티앤씨는 부산과 영남 지방 기업들의…

연대 의대 교수들 “25일까지 사직서 일괄 제출…진료축소 불가”|동아일보

기사와 상관없는 이미지. 뉴시스 정부의 미복귀 전공의에 대한 면허정치 처분에 항의하고자 서울대 의과대학 교수들이 사직서를 제출하기로 한 가운데 연세대 의과대학 교수들도 오는 25일 사직서를 일괄 제출하기로 했다.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는…

[이수향의 시네마 크리티크] 돌연한 마주침 속에서 악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

*영화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깊은 숲속에서 길 잃기 칸과 아카데미에서 호명된 <드라이브 마이 카> 이후 하마구치 류스케의 행보에 대해 궁금해했던 사람들에게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悪は存在しない, 이하 <악은..>)>는 다소…

민주당 청주 4개 선거구 후보들 ‘청주 뉴드림팀’ 선언 < 총선-충북 < 의회·정당 < 정치 < 기사본문 - 중부매일

민주당 청주시 4개 선거구 국회의원 후보인 (왼쪽부터) 이강일·이광희·이연희·송재봉 후보가 18일 충북도청 브리핑룸에서 ‘청주 뉴드림팀 공동선언 기자회견’에서 총선승리를 다짐하고 있다. /신동빈 [중부매일 신동빈 기자] 뉴드림팀을 구성한 민주당…

“골 넣고 셔츠 벗을 수 있게 규정 바꿔줘” 맨유 주장, 디알로 퇴장에 하소연

[OSEN=강필주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주장 브루노 페르난데스(30)가 축구 규정 일부를 바꿔야 한다고 주장하고 나섰다.  페르난데스는 19일(한국시간) 영국 ‘더 타임스’와 인터뷰에서 극적인 결승골을 넣고 퇴장을 당한 아마드 디알로(22)에 대해 “그는 불행하게도…

연합뉴스TV

브라우저가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닫기 EU, 반정부 운동가 ‘나발니 사망’ 대러제재 합의 유럽연합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5선이 확정된 직후 러시아 반정부 운동가…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양궁선수 안산, 명예훼손 고소당했다

머니투데이 전형주 기자 | 2024.03.19 13:55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라고 적은 사진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양궁선수 안산(23·광주은행)이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다. /사진=뉴시스 일본풍 주점에 ‘매국노’라고 적은 사진을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올린 양궁선수 안산(23·광주은행)이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했다. 19일 경찰…

복지부 “어제 빅5, 오늘은 국립대병원…필수진료 의학회와 만남도 추진”

박민수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제2차관)이 1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의사 집단행동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브리핑을 하고 있다. /뉴스1 박민수 보건복지부 2차관은 19일 ‘의사 집단행동 중앙사고수습본부’ 브리핑에서 “현재까지 상급종합병원, 공공의료기관, 국립대병원, 중소·종합병원, 전문병원 등…

연합뉴스TV

브라우저가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닫기 여, 이종섭·황상무 거취 압박…민주, 강북을 경선 결과 발표 [앵커] 이종섭 호주 대사,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 논란 대응을 두고…

일본, 17년 만에 금리 인상…마이너스 금리 8년 만에 탈출 – 한겨레

일본, 17년 만에 금리 인상…마이너스 금리 8년 만에 탈출  한겨레 BOJ, 17년만에 금리 인상…10년물 목표치도 폐지(종합)  연합인포맥스 일본은행, 17년 만에 금리 인상…마이너스 금리 종료  YTN 저무는 일본 마이너스 금리…국내 증시는 반사이익 기대  이투데이 일본…

리듬과 액션이 결합된 차세대 게임 경험 |

Bethesda Softworks와 Tango Gameworks의 협업으로 탄생한 Hi-Fi RUSH가 드디어 PlayStation®5 사용자들에게 문을 열었습니다. 3월 19일부터 PS5 콘솔에서 이용 가능한 이 리듬 액션 게임은 이미 Xbox Series X|S…

이스라엘-가자 전쟁: 가자 지구서 영양실조로 죽어가는 영아들 – BBC.com

이스라엘-가자 전쟁: 가자 지구서 영양실조로 죽어가는 영아들  BBC.com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하마스 20명 사살”  MBC 뉴스 유엔 “가자지구 어린이 울 기운조차 없다”…1.3만명 사망  동아일보 이스라엘군, 가자 최대병원 또 급습…”하마스 간부 은신”(종합2보)  연합뉴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가자 '굶주림 학살' 위기 68만명…4개월 뒤면 220만명 전원 – 한겨레

가자 ‘굶주림 학살’ 위기 68만명…4개월 뒤면 220만명 전원  한겨레 가자지구 치명적 식량위기…기근, 대량살상 무기로 돌변 우려  이투데이 [영상] 가자북부, 4개월만에 첫 밀가루 배급…해상 구호물자 전달 성공  연합뉴스 EU 외교수장 ‘가자지구, 세계에서 가장 큰…

수출·수입 감소로 2월 외화예금 20억달러↓

한국은행이 발표한 ′거주자 외화예금 동향′에 따르면 2월 말 기준 외국환은행의 거주자 외화예금 잔액은 961억3천만달러로 1월 말보다 19억7천만달러 감소했습니다. 주체별로는 한 달 새 기업예금 잔액은 807억5천만달러로 21억2천만달러 줄었지만, 개인예금은 153억8천만달러로…

‘오메가엑스 휘찬이 옷 벗겨’ 스파이어 대표, ‘강제 추행’ CCTV 영상 공개 [SE★현장]  

viewer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황성우 대표가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 진행된 오메가엑스(OMEGA X)의 강제추행 사건에 대한 기자회견에서 눈물을 훔치고 있다. 김규빈 기자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황성우 대표가 오메가엑스와 관련된 강제 추행 사건이 담긴…

농수산식품유통공사,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지원사업자’ 모집

개발 원료부터 품평 시상, 홍보 전폭 지원…가루쌀 소비 확대에 활력 2023년 가루쌀 제과제빵 신메뉴 개발 품평회 현장(사진제공=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송미령)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제과제빵 업계의 가루쌀 활용 촉진과 소비 저변을 확대하기…

강남구,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총 20억 규모

▲ 강남구 주민참여예산제 공모포스터 [사진= 강남구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강남구는 오는 6월 28일까지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할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구민, 관내 사업체 임·직원, 학생 등 누구나 주민 편익을…

한진 ‘숲’, 美 B2B 시장 첫 진출

[사진= ㈜한진 제공] 컨슈머타임스=김동역 기자 | ㈜한진은 지난해 2월 런칭한 K-패션 해외진출 지원 서비스인 ‘숲(SWOOP)’이 미 동부 프리미엄 패션 B2B 시장에 첫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1일 숲은 누오더에 브랜드관 형태로 입점하면서 한국 중소…

공정위 ‘앤시스’의 ‘휴머네틱스’ 주식취득 승인 < 경제 < 기사본문

[뉴스데일리]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한기정)는 앤시스(Ansys, Inc.)가 휴머네틱스(Humanetics)를 소유하고 있는 세이프 패런트(Safe Parent, Inc.)의 주식 34.68%를 취득*하는 내용의 기업결합 신고(2024. 1. 4.)에 대해 지배관계가 형성되는 것으로 보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기업결합을 승인(2024.…

[컬럼] 변화와 불확실성 시대의 AI 성공 전략

퓨어스토리지코리아 유재성 사장 “유연한 AI 전략 적극 추진해야” [데이터넷] 지난해 AI와 생성형 AI는 업계의 폭발적인 관심과 함께 기업의 AI 솔루션 채택 속도를 급격히 높였다. 하지만 단순히 기술 도입만으로는 성공적인 AI 여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