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test Post

류준열, 사랑에 빠진 남자 | 한국경제

“열애 인정, 해도 문제 안 해도 문제”…연예 관계자 ‘한탄’ [이슈+] 배우 류준열과 한소희가 열애설을 인정한 가운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스타들의 가지각색 ‘열애설 대응법’이 재조명받고 있다. 이번 류준열과 한소희처럼 열애 사실을…

류준열, 열애 인정 후 첫 공식석상 등장

“열애 인정, 해도 문제 안 해도 문제”…연예 관계자 ‘한탄’ [이슈+] 배우 류준열과 한소희가 열애설을 인정한 가운데,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스타들의 가지각색 ‘열애설 대응법’이 재조명받고 있다. 이번 류준열과 한소희처럼 열애 사실을…

한울본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9억7200만원 기탁

울진군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복지프로그램 시행으로 삶의 질 향상 기대 현재까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30억원 기탁 한국수력원자력 한울원자력본부는 19일 창립 23주년을 맞아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행복나눔 기부금 9억72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토] 정우성 ‘심쿵 손하트’ | 세계일보

배우 정우성이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서울옥션 강남센터에서 열린 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의 스프링 2024 프레젠테이션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윤종 기자 hyj070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BC카드 외국인 특화 결제 ‘트립패스 카드’ 도입

비씨카드는 모바일 여권 플랫폼 기업 로드시스템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들에 맞춘 ‘트립패스 카드’(사진) 및 ‘트립패스 QR 결제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트립패스 카드는 로드시스템이 제공하는 외국인 관광객 대상 관광·금융 플랫폼 트립패스(Trip.PASS) 애플리케이션에서 충전한…

與, 계파·지역 초월 “이종섭·황상무 결단 내려야”… 대통령실은 ‘버티기’

‘黨 대 대통령실’ 충돌 확산‘친윤’ 정진석·대구 5선 주호영“대통령실, 국민 눈높이 따를 때”윤상현 “육참골단의 결단 내려야”윤희숙·최재형·김경진 연일 압박 대통령실 “李 즉시 귀국, 부적절”黃, 거취 표명 없이 국무회의 불참 이종섭 주호주 대사…

유해물질 중독 추정 7명 사상 인천 현대제철… 감독서 위반사항 무더기 적발 [밀착 취재]

지난달 유해물질 중독 추정 사고로 1명이 숨지는 등 7명의 사상자를 낸 인천 현대제철 공장. 당시 폐수 처리 수조에서 A(34)씨 등 외주업체 노동자 6명과 현대제철 소속 모 직원이 쓰러졌다. A씨가 심정지 상태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결국…

양궁 안산, 일본풍 주점 매국노 저격 논란 “깊이 반성하고 있다” (전문)[종합]|스포츠동아

안산. 사진=대한양궁협회 양궁 선수 안산(23, 광주은행)이 일본풍 주점에 대해 “매국노”라고 표현해 논란을 빚은 것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19일 안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최근 저의 언행으로 인해 마음의 상처를 입으신…

‘박세리 챔피언십’에서 한국여자골프 시즌 첫 승 거둘까|스포츠동아

김효주(왼쪽), 최혜진.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한국 여자골프의 ‘살아있는 전설’ 박세리가 아시아인 최초로 자신의 이름을 내건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대회가 마침내 개막한다. 뜻 깊은 대회에서 태극 낭자들은 시즌 첫 승에 도전한다. 박세리가 호스트를 맡은 ‘퍼힐스…

“근육 안 잃으려면 ‘이것’ 주 3일, 1년 이상 계속해야”|동아일보

게티이미지뱅크. 근력운동(저항성운동)을 일주일에 세 번 이상, 1년 넘게 계속하면 근감소증 위험이 20% 이상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19일 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한국인유전체역학조사사업에 참여한 40~79세 성인 남녀 약 13만 명에 대한 대규모…

[온라인 라운지]프로 골퍼 김나영·박혜준, 에어서울 홍보대사 위촉|동아일보

19일 서울 강서구 방화동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에서 열린 에어서울(대표이사 선완성) 홍보대사 위촉식이 끝난 뒤 김나영 프로, 선 대표, 박혜준 프로(왼쪽부터)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어서울은 도전정신과 열정으로 한국 여자프로골프 대표 유망주로 빠르게…

[IT신상공개] 거리 맞춰 온도 조절하는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동아일보

글로벌 기술기업 다이슨이 ToF(Time of Flight) 센서 기반의 두피 보호 모드를 탑재한 다이슨 슈퍼소닉 뉴럴 헤어드라이어를 대한민국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다이슨 슈퍼소닉 드라이어는 중앙부가 뚫려있는 독특한 형태의 헤어드라이어로, 기역자 형…

尹 그림 실력은? ‘안경’ 그림에 “어려운 분들 도와드리는 사람이 되자”|동아일보

‘대통령 윤석열’ 대신 ‘윤석열 학생’ 서명 19일 국무회의서도 늘봄학교 강조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4일 전남 무안군 오룡초등학교를 방문해 늘봄학교 프로그램 활동에 참여해 그린 그림. “어려운 분들을 도와드리는 사람이 되자.” (윤석열…

[2024 고려대 초창패] 번거로운 매출·배달 관리를 하나로 ‘올인원 포스’|동아일보

[IT동아 x 고려대학교] 고려대학교는 연구부총장 직속 스타트업 창업·보육 기관 ‘크림슨창업지원단’을 운영합니다. 크림슨창업지원단과 함께 성장하며 변화와 혁신을 꿈꾸는 2023년 초기창업패키지 유망 스타트업을 소개합니다. 상시 근로자 5인 이하인 소상공인에게 가장 시급한 사안은…

‘탁구 게이트’에도 환한 미소…이강인의 대국민 인사, 사과는 없었다

아시안컵에서 하극상 논란을 빚었던 축구 국가대표팀 이강인이 19일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하고 있다. 이강인을 비롯한 축구 국가대표팀은 오는 21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태국과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 예선전을 치른다. 대한축구협회에 따르면 이강인은…

강북을 재경선서 박용진 패배, 조수진 승…끝까지 ‘비명횡사’ 논란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왼쪽)·조수진 변호사. 연합뉴스·노무현재단 제공더불어민주당이 4·10 총선을 앞두고 재경선을 실시한 서울 강북을에서 조수진 노무현재단 이사가 박용진 의원을 꺾고 승리했다. 대표적 ‘비이재명계’ 현역으로 꼽히는 박 의원이 끝내 고배를 마시면서, 결과적으로…

[씬속뉴스] '매국노 발언' 고소당한 안산, 결국 사과…"비하 의도는 아니었으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연합뉴스TV

[씬속뉴스] ‘매국노 발언’ 고소당한 안산, 결국 사과…”비하 의도는 아니었으나..”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연합뉴스TV ‘매국노’ 파문 일으킨 안산 “상처 입은 모든 분께 사과”  연합뉴스 ‘매국노 발언 논란’ 양궁 안산 사과, “공인 본분 잊었다……

'공시가 현실화 폐지' 윤 대통령…형평성 개선은 '깜깜' – 한겨레

‘공시가 현실화 폐지’ 윤 대통령…형평성 개선은 ‘깜깜’  한겨레 尹 “무모한 공시가 현실화 전면 폐지…징벌 과세 바로 잡을 것”  조선일보 文정부의 ‘공시가 현실화 로드맵’ 없앤다  서울신문 청년·신혼부부 등 무주택 서민에 전·월세 10만 가구 저렴하게…

면허정지 된 박명하 “끝까지 싸울 것…회원과 의대생 보호” |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은 정부 면허정지 처분에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밝혔다(ⓒ청년의사). 박명하 대한의사협회 비상대책위원회 조직위원장이 정부 면허정지 처분에 끝까지 투쟁하겠다고 선언했다. 의협 회원과 의대생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하이드' 이보영, '장르물 여제'의 귀환…"'울버린'처럼 용맹한 役" – 머니투데이

‘하이드’ 이보영, ‘장르물 여제’의 귀환…”‘울버린’처럼 용맹한 役”  머니투데이 이청아, 시스루도 우아하게 소화 [SE포토] : 네이트 연예  네이트 뉴스 붙어보자 김남주·김수현…이보영 “시청률 부담 없어”  뉴시스 이무생, 명품 수트 핏 [SE포토]  서울경제신문 [포토] ‘하이드’ 주역들  MBC 뉴스

[단독] ‘35억 건물주’ 홍진영, 김포 타운하우스 샀다

홍진영. 사진ㅣ스타투데이 DB 가수 홍진영이 경기도 김포시에 조성중인 타운하우스를 매입했다. 19일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취재 결과, 홍진영은 최근 경기도 김포시 월곶면에 조성되고 있는 타운하우스 더존아이숲김포 토지 분양 계약을 맺은 것으로 확인됐다.…

[속보] 민주 박용진, 끝내 낙천…조수진에 전략경선 패배 – 한겨레

[속보] 민주 박용진, 끝내 낙천…조수진에 전략경선 패배  한겨레 박용진 오늘 운명의 날…경선 통과 ‘매직넘버’ 보니 64.2%  서울경제신문 [현장연결] 민주당, 서울 강북을 경선 박용진 탈락…조수진 공천  연합뉴스TV 봉하마을 찾은 박용진 “경선 결과 모두가 알지만…노무현의…

청년·신혼부부 등 무주택 서민에 전·월세 10만 가구 저렴하게 공급 – 정책뉴스 | 뉴스

◆남산에 공연예술벨트 조성 정부는 문화예술의 창작-유통-소비 생태계가 도시 곳곳에 자리 잡도록 문화예술 대표공간을 조성한다.  특히, 도심 내 노후화된 시설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재구성해 도시 전체의 가치를 높인다. 이를위해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시설인…

슈퍼브에이아이,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서 비전 AI 도입 사례 선보여 < 보도자료 < AI 기업 < 산업 < 기사본문

슈퍼브에이아이 부스 이미지 (사진=슈퍼브에이아이) 비전 인공지능(AI) 전문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는 오는 27~29일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하는 ‘2024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SFAW 2024)’에 참가, 비전 AI 도입 사례를 소개한다고 19일 밝혔다. SFAW는 4차 산업혁명의…

연합뉴스TV

브라우저가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닫기 [정치사색] 국민의힘 중앙선대위 출범…민주, 강북을 경선 결과 발표 <출연 : 윤주진 정치컨설턴트·정혁진 변호사·김성완 시사평론가·강성필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 부위원장> 네…

[현장연결] 축구대표팀 이강인 입국…'하극상 논란' 사과 발언 주목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 연합뉴스TV

[현장연결] 축구대표팀 이강인 입국…’하극상 논란’ 사과 발언 주목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연합뉴스TV 이강인, 공항서 사과는 없었다… 환하게 웃으며 팬들에 인사  조선일보 [현장연결] 축구대표팀 이강인 입국…’하극상 논란’ 사과 발언 주목  연합뉴스 “득점력은 다른 영역”…

연합뉴스TV

브라우저가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닫기 푸틴의 대선 승리 자축…”육지로 크림반도 가겠다” [앵커] 최근 치러진 대선에서 다섯번째 연임을 확정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최종…

연합뉴스TV

브라우저가 video 태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죄송하지만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주십시오. 닫기 일본은행, 17년 만에 금리 인상…마이너스 금리 종료 일본 중앙은행인 일본은행이 오늘(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2007년 2월 이후 17년 만에 금리를…

에이수스, 최대 256GB DDR5 메모리 지원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멀티태스킹 능력 향상으로 더욱 부드럽고 원활한 성능 보장 [데이터넷] 에이수스코리아(지사장 강인석)는 DDR5 메모리를 사용하는 메인보드에서 최대 256GB의 메모리를 지원할 수 있는 바이오스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이번 바이오스 업데이트로 4개의 DIMM 슬롯을 지원하는…

교통안전공단, 전기차 배터리 식별번호 ‘마이배터리 등록인증’ 후기이벤트 시행

전기차 배터리 식별번호 ‘마이배터리’에 등록하고 선물 받으세요 (사진제공=한국교통안전공단)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용복, 이하 TS)은 3월 18일부터 8월 17일까지 5개월간 ‘전기차 배터리 식별번호 마이배터리 등록 인증 후기이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대상은 배터리…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 대전지역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현장간담회’ 개최 

18일 건양사이버대학교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및 관계자 대상 현안 사항 및 애로사항 점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박성효 이사장이 18일 대전 건양사이버대학교에서 대전지역 디지털 특성화대학 수료생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컨슈머타임스=안우진 기자 |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박성효 이사장이 18일…

한국거래소, 9월물 국채선물 최종 결제기준채권 지정

컨슈머타임스=김지훈 기자 | 한국거래소가 오는 20일부터 거래되는 2024년 9월물 국채선물의 최종 결제기준채권을 지정했다고 19일 밝혔다. 국채선물은 액면가 100원, 표면금리 5%의 국고채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파생상품이다. 이러한 국고채는 존재하지 않아 거래소가 기초자산과 유사하도록…

주니퍼, 유무선 LAN 인프라 시장 선도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엔터프라이즈 유무선 LAN 인프라 4년 연속 리더 비전 완성도 및 실행 능력 최고 2024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실내 위치 서비스도 3년 연속 리더 [데이터넷] AI 네이티브…

“‘예술특별시 서울, 예술섬 노들섬’…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비전 발표”- 헤럴드경제

서울문화재단 창립 20주년 기념식[서울문화재단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예술하기 좋은 도시, 예술특별시 서울’. 서울은 예술가들이 예술하기 좋은 도시이자 시민들이 예술을 즐기기 좋은 도시로 다시 태어나고, 한강 노들섬은 ‘예술섬’으로 탈바꿈한다. 서울문화재단이 재단…

“금기창 교수,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 취임”- 헤럴드경제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으로 취임한 금기창 교수 [헤럴드경제=김태열 건강의학 선임기자]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금기창 교수(방사선종양학)가 제19대 신임 연세의료원장으로 임기를 시작했다. 연세의료원은 19일(화) 오전 10시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제19대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취임식을…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다시”…췌장암 2기 BJ하일라 방송 중단”- 헤럴드경제

유튜브 캡처 [헤럴드경제=채상우 기자] 췌장암 2기를 판정 받았던 유튜버 하일라(28·하선우)가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방송 잠정중단에 들어갔다. 19일 유튜브에 따르면 ‘하알라'(구독자 84만명) 채널은 지난 16일 ‘많은 고민 끝에 결정했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헤럴드pic] 에어서울, 홍보대사에 프로골퍼 김나영·박혜준 위촉”- 헤럴드경제

에어서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선완성 에어서울 대표(가운데)와 김나영 프로(왼쪽에서 두번째) 박혜준 프로(왼쪽에서 네번째). 공항사진기자단 [헤럴드경제=이상섭 기자] 19일 서울 방화동 롯데시티호텔 김포공항에서 열린 에어서울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선완성 에어서울 대표이사와…

“[사설] ‘脫중국 기업 유치 한국 절호의 기회’라는 암참 보고서”- 헤럴드경제

한국에서 활동하는 미국 기업 800여사가 가입한 암참(AMCHAM·주한미국상공회의소)이 미·중 갈등에 따른 기업의 탈중국이 한국엔 절호의 기회라며 과도한 규제를 풀어 이들을 적극 유치해야 한다는 보고서를 윤석열 대통령에게 전달했다고 한다. 정부에 정책 제언을…

“푸틴 5선에 중국·북한·이란은 호재…반서방연대 강해진다”- 헤럴드경제

경제·안보 이익 누린 권위주의 3국 쌍수들어 환영푸틴정권 안정에 반서방연대 결속 강화·외연 확장브릭스 행보 주목…푸틴 “기존질서 무너뜨린다”선언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AP] [헤럴드경제-김영철 기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연임에 성공하면서…

““드디어 알맹이 나왔다”…정부 법인세 카드에 韓증시 ‘진짜 밸류업’ 되나 [투자360]”- 헤럴드경제

최상목 부총리, 자본시장 선진화 간담회세법개정 추진 최상목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연합·게티이미지뱅크] [헤럴드경제=서경원 기자] 앞으로 기업의 자사주 소각분에 대해 법인세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배당소득 분리과세도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 ‘코리아…

“전세계 선거판 장악한 ‘올드보이들’…새 인물 없다 [디브리핑]”- 헤럴드경제

올해 전세계 선거서 70대 당선인 속출4연임·5연임에 노익장된 당선인바이든 VS 트럼프 누가 돼도 ‘최고령 대통령’고령화 영향…새 사람보단 동년배 정치인 17일(현지시간) 러시아 노보시비르스크에서 러시아 대통령 선거 마지막 날 투표소가 문을 닫은…

“대구 군위군, AI 안부전화서비스로 고독사 예방”-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군위)=김병진 기자]대구 군위군은 사회적 고립가구 등 안부 확인이 필요한 150가구를 대상으로 ‘AI 안부전화서비스 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대구시 재정지원으로 시행하는 이 사업은 AI상담원이 매주 대상자에게 전화해 식사, 수면, 운동, 외출,…

지오릿에너지, 코스모신소재에 리튬플랜트 설치 계약

지오릿에너지는 2차전지 양극재 생산 전문기업 코스모신소재와 리튬직접추출(DLE) 파일럿 플랜트 설치·운영에 관한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스모신소재가 양극재 생산 중에 발생하는 리튬 함유 폐수에서 지오릿에너지가 보유한 DLE 기술을 적용해…

일본 마이너스 금리 정상화에도 힘못쓰는 엔화

/게티이미지뱅크 일본 중앙은행(BOJ)의 금리 인상에도 엔화 약세가 나타났다. 원·달러 환율도 한때 1340원까지 상승(원화 가치는 하락)하기도 했다. 19일 서울 외환시장에서 원·달러 환율은 전 거래일보다 6원10전 오른 1339원80전에 거래를 마쳤다. 이날 환율은…

사내도급이냐, 파견이냐 …본캐보다 시끄러운 부캐

본캐(본 캐릭터)로 최고 레벨에 오르면 재미가 없어 새로움을 찾기 위해 만든 것에서 유래된 ‘부캐(부 캐릭터)’는 온라인게임에서 유래되었지만 이제는 일상용어가 됐다. 직장인들 사이에서도 월급 외에 수입을 창출하고 제2의 인생을 대비하거나 그…

똘똘한 직원의 번뜩이는 직무발명…회사는 그냥 쓰면 될까

임직원이 회사에서 직무를 수행하다가 발명을 하면 이를 ‘직무발명’이라고 한다. ‘발명진흥법’이 이를 규율하는데, 동법은 발명자에게 ‘정당한 보상’을 받을 권리를 규정하고 있다. 최근 직무발명 보상금 소송이 급증하면서 직무발명보상제도가 관심을 받고 있지만, 정작…

공기질 최악 100대 도시 중 99곳이 아시아, 한국도…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대기오염이 가장 심각한 100개 도시 중 99개가 아시아권에 밀집한 것으로 조사됐다. 19일 글로벌 대기질 분석업체 아이큐에어(IQAIR)가 공개한 ‘2023 세계 공기질 보고서’에 따르면 134개 국가 및 지역의 작년도 평균 초미세먼지…

물가안정 압박에 결국 백기…맏형 CJ가 먼저 나섰다

윤석열 대통령이 18일 서울 서초구 농협하나로마트 양재점을 방문해 과일코너를 둘러보고 있다. 뉴스1 CJ제일제당이 다음달부터 소비자 판매용 밀가루 가격을 최대 10% 낮춘다. 정부가 연일 물가안정에 식품업계가 동참할 것을 압박하자 사실상 백기를…